사업주훈련
메타버스의 활용, 거울 세계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트윈
-
사업주훈련은 사업주( = 사업장 대표)가
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
-
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
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.
-
우선지원기업 0원 / 중소기업 0원 / 대기업 0원
-
기업직업훈련카드중소기업의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훈련과정을,
한도(500만 원부터 납부 고용보험료의 240%까지) 내
기업훈련 여건 및 수요에 맞게 수강할 수 있는 훈련바우처입니다.
-
HRD-Net에서 지원 가능 금액 및 잔여 한도액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.
전문 훈련기관(올윈에듀) 위탁훈련 시, 자부담(10%) 면제 전액 무료입니다.
-
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강의 수강시, 반드시
HRD-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
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.
-
수강신청은 회차별
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
됩니다. (영업일 기준)
-
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
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
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 (실업자 수강불가)
-
K-디지털로 강의 수강시, 반드시
HRD-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
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.
-
수강신청은 회차별
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
됩니다. (영업일 기준)
-
K-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
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
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 (실업자 수강불가)
학습유형
|
|
학습시작일
|
|
학습기간
|
1개월
|
학습시작일
|
|
학습기간
|
1개월
|
학습기간
|
|
학습기간
|
|
수료기준 |
진도 80% 이상 , 시험 2회 , 과제 1회
상세보기
|
교육비정가 |
0원 |
교육비정가 |
0원 |
교육비정가 |
0원 |
교육비정가 |
0원 |
실결제금액 |
교육원 문의 |
실결제금액 |
기업직업훈련카드(훈련바우처) 활용 |
지원금 |
0원 |
지원금 |
0원 |
자비부담금(실 결제금액) |
0원상세보기
국민내일배움카드 유형별 자비부담금
(자비부담금 0원)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
(자비부담금 0원) 자부담률 50% 적용자
(자비부담금 0원) 근로·자녀장려금(EITC)수급자 (50%적용)
(자비부담금 0원)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(15%적용/22년 한시적 허용)
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(자부담 0%)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.
|
자비부담금(실 결제금액) |
0원상세보기
K-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 (유형별 자비부담금)
(자비부담금 0원)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
(자비부담금 0원) 자부담률 50% 적용자
(자비부담금 0원) 근로·자녀장려금(EITC)수급자 (50%적용)
(자비부담금 0원)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(15%적용/22년 한시적 허용)
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(자부담 0%)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.
|
과정 소개 |
|
학습 대상 |
메타버스 관련 업무 종사자 기획 분야 종사자 사업 관리자 기타 메타버스 분야 관심자 |
학습 목표 |
1.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과 유형을 알아보고 특징 및 생태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 2.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과 구현 기술에 대해 학습하고 대표적인 플랫폼과 활용 사례에 대해 알 수 있다. 3. 메타버스의 경제학, 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고 메타버스의 미래에 대해 알 수 있다. 4. 디지털트윈에 대한 개념 및 기술에 대해 알 수 있다. |
학습내용
차시 |
내용 |
1차시 |
메타버스 개념 장착! |
2차시 |
메타버스 역사와 개념의 진화 |
3차시 |
메타버스의 생태계 |
4차시 |
메타버스를 향한 기업들 탑승 러시 |
5차시 |
메타버스 비즈니스 분야 |
6차시 |
메타버스 정책과 활용 사례 |
7차시 |
메타버스 경제학 |
8차시 |
메타버스 마케팅 |
9차시 |
메타버스의 플랫폼과 콘텐츠의 이해 |
10차시 |
메타버스를 주도하는 플랫폼 |
11차시 |
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장해 보기 |
12차시 |
메타버스를 구현하는 기술 VR(가상현실) |
13차시 |
메타버스를 구현하는 기술 AR(증강현실) |
14차시 |
메타버스를 구현하는 기술 MR과 XR |
15차시 |
메타버스를 체험하기 위한 디바이스 |
16차시 |
메타버스 경제의 핵심기술 블록체인 |
17차시 |
메타버스 경제의 핵심기술 NFT.1 |
18차시 |
메타버스 경제의 핵심기술 NFT.2 |
19차시 |
메타버스의 신인류 디지털 휴먼 |
20차시 |
메타버스와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 |
21차시 |
메타버스 인프라의 기둥 사물인터넷 |
22차시 |
메타버스 세계를 만드는 핵심엔진 유니티와 언리얼 |
23차시 |
디지털 주권 시대 웹 3.0 |
24차시 |
메타버스와 5G기술융합 |
25차시 |
메타버스, NFT 저작권 |
26차시 |
실감형 콘텐츠 휴먼팩터 |
27차시 |
메타버스의 가상 부동산 |
28차시 |
산업계의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1 |
29차시 |
산업계의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2 |
30차시 |
산업계의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3 |
|
평가기준
평가항목 |
진도율 |
시험 |
과제 |
진행단계평가 |
수료기준 |
평가비율 |
- |
60% |
30% |
10% |
- |
수료조건 |
80% 이상 |
0점 이상 |
0점 이상 |
0점 이상 |
80점 이상 |
|